본문 바로가기
소통마당/복지관풍경

'모두배움터 학습 버스' 공예 프로그램 진행

by 부안실버복지관 2024. 8. 14.

8월 7일 1차 모두배움터 프로그램_보석함 만들기

 

8월 14일 2차 모두배움터 프로그램_원목공예 다과트레이 만들기

 

 

 부안실버복지관에서는 부안군청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모두배움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7일, 첫 회기가 열리며 모두배움터 학습 버스가 거점 1지역(주공 1차)에 도착하여 어르신들과의 첫 만남을 가졌습니다. 첫 프로그램으로는 보석함 만들기가 진행되었으며, 어르신들은 작은 보석함을 어떻게 꾸밀지 고민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참여한 어르신들은 오랜만에 무언가에 집중할 수 있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프로그램의 재미와 의미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8월 14일에는 지난번에 참여하지 못했던 거점 1지역 어르신들과 공공실버주택 어르신들이 모여 원목공예 다과 트레이 만들기에 참여했습니다. 어르신들은 사포로 나무를 다듬고, 옻칠을 하며 다과 트레이를 만들었습니다. 일부 어르신들은 오랜만에 사포질을 하며 옛날 생각에 잠기기도 하고, 처음 해보는 작업에 신기해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완성된 작품을 자랑스럽게 보여주며, 자신이 직접 만든 것에 대한 보람을 느끼셨습니다.

 

  남은 3~4회차 프로그램은 9월 3일 하서면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모두배움터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경험과 즐거운 추억을 선사해 주신 부안군청과 모두배움터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재은, 홍문성 사회복지사

2024. 08. 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