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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마당/복지관풍경

[노인권익증진사업]어르신 소비자 피해 예방 인형극 진행

by 부안실버복지관 2022. 9. 14.

  부안실버복지관에서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뿐만 아니라 복지관에 찾아오기 힘든 지역 어르신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권익증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사) 한국여성소비자연합전북지회 소비자정보센터와 함께 부안읍 역귀경로당, 주산면 인천여성경로당, 상서면 장서경로당을 방문하여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교육은 어르신들이 이해하기 쉽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인형극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처음에 인형극을 낯설어하던 어르신들도 막상 인형극이 시작된 이후에는 노래에 맞춰 박수를 치시며, 즐거워하셨습니다. 또한, 보이스피싱 이야기가 나왔을 땐 "요즘 저런 전화가 자주 온다.", "이상한 전화라고만 생각했는데 사기전화였다."라고 이야기하시며, 인형극에 집중하셨습니다.

 

 복지관은 지역에 있는 모든 어르신들이 피해 없이 현명한 경제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멀리서 부안까지 방문해 소비자 피해예방 인형극을 진행해준 (사) 한국여성소비자연합전북지회 소비자정보센터 강사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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