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마당/복지관풍경

내소사 연계 템플스테이 체험 프로그램 진행

by 부안실버복지관 2024. 4. 16.

 

부안실버복지관은 대한불교조계종 내소사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템플스테이 체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월 15일 진행된 템플스테이는 이웃관계안전망만들기사업 거점지역(주공1차, 서외주공3차) 어르신 1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아침부터 내리는 비때문에 걱정이 많았지만, 내소사에 도착한 순간 거짓말 같이 비가 멈췄습니다. 덕분에 편하고 안전하게 내소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템플스테이는  한지 손거울 만들기, 다도 명상, 싱잉볼 체험'이 마련되었습니다. 어르신들은 내소사 묘향 스님 지도로 다양한 색상의 한지를 이용하여 본인만의 거울을 만들고, 오감을 사용하여 차를 음미하며 차명상 시간을 가졌습니다. 노래하는 그릇이라 불리는 싱잉볼 체험은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더욱 차분히 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내소사는 젊었을 때 와 보고, 정말 오랜만이다. 옛날에는 사찰 구경만 간단하게 하고 바로 돌아가서 이런 공간이 있는 줄도 몰랐다.", "친구들이랑 오니 새롭게 보이는 것들이 많아서 좋다.", 걷는 게 힘들어 오기 쉽지 않았는데 내소사에 편안하게 올 수 있어 좋았고, 한적한 자연 공간에서 명상을 하니 마음이 안정되는 기분이다.”

 

이웃들과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문화체험으로 즐거운 하루를 보내신 어르신들의 소감 또한 다양합니다.  지역 어르신께 의미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시는 대한불교조계종 내소사 묘향 스님과 관계자들께 감사드립니다.

 

 

홍문성 사회복지사

2024. 04. 16.

댓글